1) 배송준비중/신규주문
– 마이페이지 > 구매목록에서 직접 취소 가능
2) 상품출고, 배송중, 배송완료
–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,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>취소/교환/반품신청에서 반품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.
–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,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■ 취소/교환/반품 신청 방법
– 배송상품은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7일 이내, 마이페이지 > 구매목록 내 취소/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.
– 배송중 상태에서는 교환/반품 신청이 불가하며, 배송 완료 이후 [마이페이지>구매목록]으로 접속하여 교환/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.
■ 교환/반품 가능 기간
– 구매자 단순변심 :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
■ 교환/반품 배송비 관련
– 초기 불량 상품일 경우, 왕복배송비를 부담해야 하며 반품 확인 후 환불됩니다.
– 변심에 의한 교환/반품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고객 부담으로 상품에 따라 반품 상자에 동봉하여 보내주시거나 판매업체 계좌로 입금 부탁드립니다.
– 상품에 따라 왕복배송비가 상이하므로, 상품페이지 > 안내사항 또는 교환 및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.
■ 교환 / 반품 처리기간
– 반품된 상품은 검수를 거쳐, 교환/반품이 진행됩니다.
– 통상적으로 반품은 입고일로부터 1~2이내 환불처리되며, 교환은 입고일로부터 2~3일이내 교환 출고됩니다.
■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
–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/훼손된 경우
– 소비자의 사용/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–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–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– 판매/생산방식의 특성상, 교환/반품 시 판매자 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
■ 교환/반품 철회 및 수정 관련
반품 또는 교환 접수이후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한 반품,교환 취소 및 수정이 어려울 수 있어, 1:1문의를 이용 부탁드립니다.
환불 접수 완료 후, 결제 수단별 환불 시점은 아래와 같이 소요됩니다. 반품환불은 상품 회수후 환불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.
– 신용카드 : 2 영업일 이내, 카드사 승인 취소(페이코,케이페이,페이나우 등 간편결제 동일)
– 체크카드 : 2 영업일 이내, 카드사 승인 취소 후 해당 카드에 연계된 계좌로 입금
– 실시간 계좌이체 : 2 영업일 이내, 승인 취소 후 결제 계좌로 입금
– 휴대폰 결제 : 휴대폰 결제 전체 취소 시, 즉시 취소 반영
(휴대폰 전월 결제 주문 및 부분 취소 계좌 환불인 경우에는 아래 무통장입금 환불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.)
– 무통장입금 : 2 영업일 이내 환불신청 계좌로 입금
(Ex. 7월 6일(금) 즉시취소/취소/환불 승인 > 7월 10일(화) 이내 결제사 취소 반영)
– 위메프 포인트 : 즉시 적립
(단, 무통장입금+포인트 복합 결제시 무통장입금건 환불처리 이후 포인트 적립됩니다.)
일반적으로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이 가능합니다.
– 상품포장 자체가 상품의 가치 중의 하나로 인정받을 만한 상품의 상품 포장을 훼손하였을 경우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.
– 식품/계절상품/화장품 :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